건강정보 / / 2018. 4. 4. 11:40

따뜻한 물 마시기

따뜻한 물 마시기 효능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4잔을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3일 후 두통, 편두통이 좋아지고, 10일 후 위장 문제, 식용 부진 해소, 30일 후 당뇨병, 혈압,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차가운 물의 위험성도 강조합니다.

 

많이 마시면 좋다는 물. 특히 따뜻한 물은 위장염을 사라지게 하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따뜻한 물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a glass of water

 

따뜻한 물을 마시면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기초대사량과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잔병치레도 줄어들지요. 원활한 배변으로 변비예방 효과적이고요. 두피를 촉촉히 해줘 비듬이나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우리 몸에 들어온 미세먼지를 없애주는 기능도 한답니다.

 

우리 몸의 70% 정도가 물이라고 하는데요. 따뜻한 물 효능을 알아봅시다.

  1. 해독 작용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게 되어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에 좋은 영향을 주어 장기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만들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당연히 피부가 좋아지겠죠.
  2. 체중 조절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몸의 지방 조직을 파괴하는데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체중 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염증 감소따뜻한 물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액 순환혈액의 대부분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마시면 혈액에 수분 공급이 되어 순환이 원활해지고 퇴적물 등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증가따뜻한 차나 물을 마시면 몸이 더워지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겁니다. 이는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6. 소화 능력 증가따뜻한 물은 우리 몸에 남은 음식물 등을 분해하고 장을 움직이게 만들어 건강하게 배출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보다 쉬운 건강을 지키는 법이 있을까요. 평소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 하나 만으로도 우리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물 마시는 습관을 바로 지금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