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슈 / / 2020. 5. 4. 14:31

군산 푸르지오 디오션시티의 상승세

군산 푸르지오 디오션시티

군산 푸르지오의 투자시기로 알맞은 때인가를 알아보면 좋을 듯합니다. 

군산 푸르지오는 디오션시티 내 가장 먼저 입주를 시작하여 이제 만 2년이 도래하면서 작년 하반기부터 급격히 매매가 상승 분위기를 타고 있습니다. 

 

군산푸르지오 조감도

 

디오션시티는 군산에 처음 조성되는 복합신도시이며 최적의 입지로 꼽히고 있는데요.

현대중공업과 GM 군산공장 가동 중단으로 시작된 경제 침체가 꽤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계속되는 인구감소에도 불구하고 작년 말부터 군산 부동산 시장에 상승세가 걷잡을 수 없이 시작되었네요.

 

군산푸르지오 지도

 

군산 푸르지오의 장점

가장 먼저 입주하였지만, 군산의 대장주라고 할 만큼 군산 아파트 가격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디오션시티 내 단지들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별 차이가 없어는 것처럼 생각될 수도 있으나 실제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는 입지 중 최고라 할 수 있다는 평이 많이 보입니다. 


이후 분양 예정인 6블럭이 들어와도 군산 푸르지오는 가격 방어를 충분히 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입니다. 

 

학원, 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만 보면 기존 수송동이 살기 좋다고 볼 수도 있으나 군산에서 이렇게 깨끗하게 잘 정리된 주거지역은 더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

 

이미 주거벨트 이동이 디오션시티로 옮겨가면서 조촌동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군산 디오션시티의 미래

한편에선 투자자 유입으로 가격에 거품이 끼었다고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으나,  디오션시티를 제외하고 지역 내 아파트 공급 부족 현상에 투자자 수요가 더하여 군산 푸르지오를 비롯한 가격 상승을 유도하였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합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경우 자연스럽게 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요. 최근 몇 달 동안의 군산 푸르지오 실거래가를 보더라도 계속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으며 매물로 나온 물건들은 실거래가보다 더 비싸게 내 놓는 경우가 많아 이대로라면 상승세는 한동안 계속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0평은 이미 3억을 넘었고요. 문제는 과연 어디까지 오를지가 궁금하네요. 이미 많이 올랐다고 보는 분들도 있는데 지금의 상승세를 꺾기는 쉽지 않아 보이고, 다른 지방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4억을 넘어설 것 인가가 문제아닐까 합니다. 

 

2년 전 군산 푸르지오의 분양가를 보면 확장비 등을 제외하고 2억 초반대 였습니다. 지금은 3억이 넘어가니 1억 가까운 상승세라고 보면 맞을 듯 합니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분양가

 

디오션시티가 군산의 중심이며, 그중에 푸르지오가 대장주인 것은 확실해 보이는데 상승세가 더 지속된다고 본다면 지금이라도 잡는 것도 생각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만, 아직 분양, 입주할 단지들이 남아있고, 구도심의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감안하면 공급량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총선 이후 현대중공업 등 재가동 문제를 다시 보고 있는 것 같고, 새만금 등 주변 호재등이 뒷받침될 수 있을지도 챙겨보세요. 군산 푸르지오 자체는 더 이상 좋을 수 없을만한 단지로 보입니다. 

 

군산푸르지오 단지 배치도


이전 글 같이 보기

군산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공고

군산 아파트 4월 매매 실거래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